한국 호주, 한국 축구 대표팀 소집명단 중 선발 라인업은?
한국 호주, 한국 축구 대표팀 소집명단 중 선발 라인업은?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9.06.07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호주, 한국 축구 대표팀 평가전 중계방송...7일 오후 8시 SBS

오늘 7일(금) 20시 부산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한국과 호주의 6월 A매치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이 열린다. 이날 열리는 대한민국 호주 평가전 중계채널은 네이버 스포츠, SBS, POOQ(푹)이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피파랭킹 37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그레이엄 아놀드 감독이 이끄는 호주 대표팀은 피파랭킹 41위를 기록하고 있다.

한국 축구 대표팀은 호주를 상대로 역대전적 7승 11무 9패를 기록, 약간 밀리는 형국이다.

대한축구협회(KFA)는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이 호주, 이란과의 6월 A매치 2연전을 앞두고 25명의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권창훈(디종)이 부상으로 빠진 가운데 기존 자원인 황의조(감바 오사카)와 이재성(홀슈타인 킬), 황희찬(잘츠부르크), 이승우(헬라스 베로나)와 새로 발탁된 이정협(부산 아이파크), 김보경(울산 현대) 등과 어떤 조합이 시너지를 불러 낼 수 있을 것인가 확인하는 것도 하나의 과제다.

한편 6일부터 내리는 비는 7일 오후 모두 그칠것으로 예보된 가운데 한국과 호주 축구 평가전이 열리는 부산 날씨는 강한 바람과 함께 비가 내리고 있으나 오후 들어 점차 그치겠다.

<KEB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팀 친선경기 호주-이란전 소집 명단(25명)>

GK 김승규(빗셀고베), 조현우(대구FC), 구성윤(콘사도레 삿포로)

DF 김영권(감바오사카), 김민재(베이징궈안), 박지수(광저우 에버그란데), 권경원(텐진 텐하이), 홍철(수원삼성), 김진수, 이용(이상 전북현대), 김문환(부산아이파크), 김태환(울산현대), 주세종(아산무궁화)

MF 황인범(밴쿠버 화이트캡스), 이진현(포항스틸러스), 백승호(지로나FC), 손준호(전북현대), 이재성(홀슈타인킬), 이승우(헬라스 베로나FC),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권창훈(디종FCO), 황희찬(레드불 잘츠부르크), 나상호(FC도쿄)

FW 이정협(부산아이파크), 황의조(감바오사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