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교통상황, 12시 기준 전국 고속도로 실시간 교통정보...휴게소 최고 맛집은
고속도로 교통상황, 12시 기준 전국 고속도로 실시간 교통정보...휴게소 최고 맛집은
  • 류기영 기자
  • 승인 2019.05.04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속도로 교통상황, 12시 기준 전국 고속도로 실시간 교통정보 1588-2504

고속도로 휴게소 최고 맛집, 말죽거리 소고기 국밥집, 한우떡더덕스테이크, 소떡소떡

어린이날 행사, 롯데타워 불꽃쇼 축제, 익산 서동축제, 보성다향대축제 등 전국 축제 다양

전국에서 어린이날 행사와 축제가 열리면서 어린이날 연휴 첫날 전국 고속도로는 곳곳에서 정체가 발생하고 있다.

12시 기준 고속도로 교통상황 / 한국도로공사
12시 기준 고속도로 교통상황 / 한국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는 연휴 첫날 나들이 차량이 몰리면서 지방 방향은 혼잡이 극심하고 서울 방향은 평소 주말 수준을 보일 것으로 내다봤다.

대도시간 고속도로 소요시간은 서울 요금소 기준(12시) 경부 고속도로는 서울-대전 4시간 10분, 서울-대구 6시간 30분, 서울-부산 7시간 30분, 서울-울산 7시간이 소요될것으로 예정됐다.

호남 고속도로 서울-광주까지는 6시간 40분, 서해안 고속도로 서서울에서 목포까지는 7시간 20분이 예상된다

영동고속도로 서울-강릉 5시간 30분, 남양주-양양 4시간 10분이 소요될 예정이다.

전국 고속도로 혼잡 시간은 지방방향으로 11부터 최대를 보이겠고 오후 8시이후 해소될것으로 보인다. 서울방향의 정체는 17시부터로 예상했다.

한편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피하려면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과 로드플러스 사이트(www.roadplus.co.kr), 콜센터(1588-2504) 등을 참조해 실시간 교통정보를 확인, 적절한 출발시간과 우회도로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한편 한국도로공사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실시한 ‘내가 뽑는 휴게소 먹킷리스트’ 조사결과, 서울 만남의 광장 휴게소에 있는 ‘말죽거리 소고기 국밥집’이 1위를 차지했다.

말죽거리 소고기 국밥은 이영자가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매니저에게 아침식사 메뉴로 권하면서 큰 화제를 모은 음식이다.

2위는 강릉방향 횡성휴게소의 ‘한우떡더덕스테이크’, 3위는 부산방향 안성휴게소의 소세지와 떡 꼬치구이 ‘소떡소떡’이었다. 

벌교 꼬막비빔밥, 도리뱅뱅정식, 명품 닭개장, 임금 갈비탕, 해물볶음 돈가스, 어리굴젓 백반, 호두과자가 차례로 뒤따랐다.

또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롯데타워 불꽃축제, 익산 서동축제, 보성다향대축제 등 전국 곳곳에서 축제가 열리며 나들이객을 반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