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시험 합격자 발표 앞두고 로스쿨 점검 의견
변호사시험 합격자 발표 앞두고 로스쿨 점검 의견
  • 시민의소리
  • 승인 2019.04.22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호사시험 합격자 발표일...오는 26일

법무부 변호사시험 합격 및 성적확인, http://www.moj.go.kr/moj/443/subview.do

지난 1월 8일부터 12일까지 시행된 제8회 변호사시험의 합격자 발표가 오는 26일 발표된다.

그동안 법무부에서 매년 변호사시험 합격자 발표를 예정일보다 1~2주 앞당겨서 발표했기 때문에 올해에도 앞당길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으나 올해는 제8회 변호사시험 합격자를 결정하는 변호사시험 관리위원회가 26일 오후 2시에 열릴 예정이기 때문에 예정대로 26일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지난 4월 5일 변호사시험 합격률 정상화 주제로 개최된 로스쿨 도입 10주년 심포지엄에 이어 지난 16일에는 법학전문대학원 교수협의회가 “변호사시험을 점검한다”의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은 현재 시행되고 있는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제도에 대해 "학생들이 생존을 위해 시험에만 몰두하는 등 도입 취지가 퇴색했다"며 개선 필요성을 지적했다.

민변은 22일 오전 서울 서초구 민변 대회의실에서 '법학전문대학원 제도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관한 의견서' 법무부·교육부 제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은 입장을 밝혔다.

법학전문대학원 원우협의회도 22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지방변호사회 앞에서 변호사시험의 자격시험화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전남대 로스쿨 7기생인 양필모 씨가 삭발식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