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전국 흐리고 미세먼지 농도 "나쁨"...전국 기상특보
오늘 날씨, 전국 흐리고 미세먼지 농도 "나쁨"...전국 기상특보
  • 시민의소리
  • 승인 2019.03.27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날씨, 전국 흐리고 중부 지방에 비 소식, 전국 미세먼지 농도 "나쁨"

전국 기상특보, ▫︎ 강풍주의보 : 인천, 충청남도(당진, 서천, 홍성, 보령, 서산, 태안),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정선평지, 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태백), 경기도(안산, 화성, 평택, 김포, 시흥), 전라북도(김제, 군산, 부안, 고창)
▫︎ 건조주의보 : 울산, 부산, 대구, 제주도(제주도산지), 경상남도(양산, 밀양, 김해, 창원), 경상북도(경북북동산지, 울진평지, 청도, 경주, 포항, 영덕, 칠곡, 성주, 경산, 영천), 전라남도(순천, 광양, 여수, 구례),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태백)

기상청 / 케이웨더
기상청 / 케이웨더

오늘(27일) 전국의 날씨은 서울·경기도와 강원도는 구름이 많고 강원영서남부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겠다.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오늘(27일) 남부지방은 남해상을 지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중부지방은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낮부터 오후 사이에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 충북북부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기온은 평년보다 3~8도 가량 높은 기온분포를 보이겠으나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18도로 크겠다.

이날 아침까지 서해도서지역과 일부 서해안에는 가시거리가 200m 미만의 매우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내륙에도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며 낮 동안에도 박무나 연무로 남아있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전국 곳곳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인천, 경기, 전북 일부 지역에는 강풍주의보가 발효중이니 화재 예방과 시설물 관리에 주의가 필요하다.

내일(28일) 날씨는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는 오전(09시)까지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새벽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