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남기 농민 두 번 죽일 수 없다!”
“백남기 농민 두 번 죽일 수 없다!”
  • 박창배 기자
  • 승인 2016.09.29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민사회, 부검영장 발부 법원 강력 규탄
10월1일 범국민대회 참여…부검 시도 막을 것
▲ 백남기 농민 국가폭력 책임자 처벌 진상규명 살인정권 규탄 투쟁본부는 29일 오전 광주지법 앞에서 긴급기자회견을 하고 "백남기 농민 두번 죽일 수 없다"며 경찰의 부검영장을 허가한 법원을 강력 규탄했다.

광주시민사회가 검·경이 故 백남기 농민 부검영장 재청구에 대해 이를 받아들인 법원에 대해 강력 규탄하고 나섰다.

백남기 농민 국가폭력 책임자 처벌 진상규명 살인정권 규탄 투쟁본부(이하 투쟁본부)는 29일 오전 광주지법 앞에서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반인륜적이고 패륜적인 경찰의 부검영장을 허가한 법원을 강력 규탄한다”고 밝혔다.

투쟁본부는 “백남기 농민을 두 번 죽일 수 없다”며 “사법당국은 ‘경찰의 손에 돌아가신 고인의 시신에 다시 경찰의 손이 절대로 닿게 하고 싶지 않다’는 유가족의 뜻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백남기 농민의 사인은 온 국민이 지켜본 바와 같이 불법적인 살인물대포에 의한 것”이라며 “국가폭력의 당사자와 정권은 백남기 농민과 유가족에게 사과는커녕 시신마저 능욕하겠다며 부검 영장을 신청하고 그를 허가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애초에 백남기 농민을 거리로 내몬 것은 바로 박근혜 정권”이라며 “‘쌀값 21만원 보장’하겠다던 대선공약은 온데간데없이 살농정책으로 일관하며 밥쌀용 쌀마저 강행수입하자 농민들이 절규하며 거리로 나온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이대로는 못살겠다고 거리로 나온 농민들에게 소통이 아닌 불법적이고 야만적인 물대포를 쏜 것도 바로 박근혜 정권”이라며 “광주지역 시민사회단체는 오는 10월1일 서울 대학로에서 펼쳐지는 범국민대회에 함께하며 백남기 농민에 대한 부검시도를 막아내는데 함께할 것이다”고 다짐했다.

한편, 서울중앙지법은 지난 28일 경찰과 검찰이 재청구한 백씨 시신 부검을 위한 압수수색 검증 영장을 발부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