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다함께 쑥쑥’ 프로그램 실시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다함께 쑥쑥’ 프로그램 실시
  • 정덕구 시민기자
  • 승인 2019.05.10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덕진)는 청소년 인성교육의 하나로 바른 품성을 기르고 자아존중감을 향상시키기 위해 찾아가는 집단상담 ‘다함께 쑥쑥’ 프로그램을 지난 4월 16일부터 4주간 희망지역아동센터, 성산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4학년~6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찾아가는 집단상담에 참여한 초등생과 학부모
찾아가는 집단상담에 참여한 장성 중앙초등학생들

찾아가는 집단상담 ‘다함께 쑥쑥’은 청소년들의 자기중심적 관점과 태도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에 대한 공감능력 향상을 통해 타인의 관점을 이해하고 청소년 개개인의 성장과 더불어 학교라는 공동체에서 나눔과 배려를 습득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이덕진 센터장은 “학생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상대방의 감정도 함께 생각하는 배려의 태도로 나와 다른 친구들과 건강하게 소통하는 방법을 배워 ‘멋진 우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집단상담에 참여한 장성중앙초 5학년 한 학생은 “센터 친구들과 함께 친해질 수 있는 조별활동을 하면서 더 알아가고 마음을 이해하는 시간이 되어 재미있고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청소년안전망(CYS-Net) 중추기관인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사단법인 두리사랑상담치료연구소에서 위탁받아 운영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바른 성장과 품성계발을 위해 연중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보급, 운영할 계획이다. 센터에서 실시하는 상담 및 집단상담은 무료로 운영되고 있으며 신청은 전화(061-393-138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