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동행, ’따로 또 같이‘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아름다운 동행, ’따로 또 같이‘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김현영 시민기자
  • 승인 2016.05.19 0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착순 20명...참가비는 무료

(사)교육문화네트워크 동행은 여성가족부(장관 강은희)가 지원하는 『2016년 지역다문화프로그램 공모사업』 ‘아름다운 동행, 따로 또 같이’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난 3월에 실시된 여성가족부 『2016년 지역다문화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사)교육문화네트워크 동행의 ‘아름다운 동행, 따로 또 같이’가 선정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족과 비다문화가족간의 교류와 유대를 증진하여 사회통합과 다문화수용성을 강화하고자 기획된 것으로, 참가자들이 나의 가족과 우리의 이웃을 찾아보는 과정에서 같이 호흡하며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문화다양성을 공감하도록 준비됐다.

가족·이웃 간 소통과 이해를 통해 공감의 계기를 마련하는 장이 될 것이며, 우리 이웃과 사회에 대한 봉사활동과 나눔활동들을 지속적이고 자생적으로 형성해 나가는 단초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참가자들은 아름다운 동행 ‘행복가족’ 네트워크를 형성함으로써 실질적인 성취감과 자신감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운영기간은 5월 21일(토)부터 10월까지이며 개별 프로그램마다 모둠(소그룹)으로 운영하고 각 모둠을 담당하는 멘토강사의 지도하에 진행된다.

개별 프로그램으로는 우리가족·우리이웃의 가족포토북만들기, 행복감성 드로잉여행, 행복감성 내 손 안의 영상 등이 있으며 ‘아름다운 동행 행복가족’을 선정하여 조형물과 영상물을 제작할 예정이라고 한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20명이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사업은 서구 화정동 화담사(광주시지정문화재)에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사)교육문화네트워크 동행 교육사업팀(062-351-3348)으로 하면 된다.

한편, (사)교육문화네트워크 동행은 2015년 여성가족부장관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