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연합모금 파트너 기관과 협약식 개최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연합모금 파트너 기관과 협약식 개최
  • 김보미 시민기자
  • 승인 2015.07.24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상열)는 24일 오후 광주공동모금회 대회의실에서 무등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금희), 열린케어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김랑)와 연합모금 협약식을 개최했다.

광주공동모금회 연합모금은 사회복지활동 지원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자체적인 모금활동에 어려움이 있는 기관 및 단체의 고유목적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달 2일부터 15일까지 사업공고를 통해 접수를 받았으며 배분분과실행위원회의 심의, 의결 단계를 거쳐 무등종합사회복지관과 열린케어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최종 선정됐다.

두 기관은 오는 12월까지 모금목표액을 설정하고 모금활동을 전개하며 기관에서 연합모금의 모금 목표액 50% 이상 달성시 공동모금회에서 모금한 금액만큼 매칭금을 지원한다.

무등종합사회복지관은 장애인 및 독거노인의 요리를 통한 사회성 및 자립감 향상 사업인 ‘삼시세끼 고고고’ 사업, 열린케어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장애인가정의 생계비 및 휠체어 지원을 위한 모금활동을 전개하며 모금목표액은 각각 530만원, 750만원이다.

김상균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은 “이번 연합모금사업은 자체적인 모금활동의 어려움 때문에 사회복지사업을 추진하지 못하는 기관, 시설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며 “목표액을 달성해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지원해 드릴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