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정배 후보, 14일 공약발표
천정배 후보, 14일 공약발표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5.04.14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의 불평등을 없애고, 시민을 하늘처럼 섬기겠다”

광주 서구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천정배 후보는 14일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서구민과 함께하는 천정배의 약속’을 제목으로 공약을 발표했다.

천정배 후보는 이날 “이대로는 안된다, 바꿔야 한다는 여러 시민들의 말씀이 있었다”면서 “지역평등을 시작으로 대한민국의 불평등을 없애고, 시민을 하늘처럼 섬기는 정치를 펼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천정배 후보는 지역불평등 문제, 복지제도 확대, 비정규직 문제, 민주주의 회복, 양극화 해소 등의 국가 비전을 제시하고, 지역공약은 광주 공약과 서구 공약으로 나누어 발표했다.

천 후보는 광주 공약으로 광주 혁신형 사이언스 파크 조성, 광주전남 연구개발(R&D) 투자 강화를 위한 방안 마련, 광통신 산업 재도약을 위한 지원 강화, 국제적 인권도시 광주(김대중 인권평화대학원 설립 등), 광주전남 경제발전위원회(가칭) 설치, KTX 호남선 요금 인하와 직행편 증편, 경전선 광주순천 간 복선전철화 추진, 광주 제2순환도로 통행료 인하와 하이패스 설치, 광주시민과 아이들의 안전 지키기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서구 지역공약으로는 녹지축 복원을 위한 생태통로(금당산․중앙공원) 개설, 풍암호수 수질을 2급수 이상으로 향상, 중앙공원을 근린생태공원으로 조성(국립도시공원화), 금당산에 시립생태수목원 조성, 서광주역 주변에 남도의 맛 특화거리 조성, 제2 서구노인종합복지관 건립, 무상공공산후조리원 설치와 산후조리비 지원, 광주완도 간 고속도로 조기 착공, 호남 역사문화공원 조성(공군탄약고 이설부지), 서구 종합생활스포츠 타운 조성(서창), 제2 서구장애인복지관 건립, 외국어 학습을 위한 서구 글로벌교육센터 설립, 광주공항 비행기 소음피해 해소 등을 약속했다.

천정배 후보는 “지역평등을 시작으로 대한민국의 불평등을 없애고, 광주와 호남을 살리며, 더 행복한 서구를 만들기 위해 출마했다”면서 “저와 광주의 ‘뉴 DJ'들이 여러분들의 꿈을 이뤄드릴 것이고, 새로운 미래를 반드시 열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