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선체 즉시 인양 대정부 건의
세월호 선체 즉시 인양 대정부 건의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5.02.26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FTA 대책과 세월호 선체 인양 촉구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26일 부산 누리마루 APEC하우스에서 개최한 2015년 제2차 임시회에서 ‘한·중, 한·뉴질랜드 등 FTA 대책과 세월호 선체 인양 촉구안’을 대정부 건의안으로 채택했다.

이번 대정부 건의안은 전남도의회 명현관 의장이 임시회에 상정하고 제안 설명을 통하여 필요성과 대책마련을 강력히 촉구하면서 이뤄졌다.

명현관 의장은 제안 설명을 통해 “지난해 4월 16일 발생한 세월호 침몰사고로 진도군 뿐만 아니라 목포, 신안, 완도 등 전남 서남권 지역 모두가 관광객 감소와 수산물 판매 급감으로 또 다른 세월호 참사 피해자가 되었다”며 “전남 서남권 지역경제 활성화와 실종자 수색, 그리고 대형 재난 재발방지의 모범 사례로 남길 수 있도록 세월호 선체를 즉시 인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명 의장에 따르면 2000년 이후 해외에서 발생한 7천톤급 이상 선박 침몰사고 15회 중 14회는 인양을 완료했다.

이울러 명현관 의장은 “한-중 FTA에 이어 한-뉴질랜드 FTA까지 타결을 앞두고 있어 농축수산업에 큰 피해가 예상되고 농축수산업인들이 깊은 실망감과 허탈감에 빠져있다”며 무역이득공유제 등이 포함된 ‘농업·농촌 활성화 지원 특별법’제정과 농산물 최저가격 보장제의 제도화 등 선대책, 후비준을 강력히 건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