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문화재단, 미디어아트레지던스 제4기 입주작가 공모
광주문화재단, 미디어아트레지던스 제4기 입주작가 공모
  • 김다이 기자
  • 승인 2015.02.25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문화재단(대표이사 서영진)은 미디어아트 작가들의 창작의욕을 고취시키고자 빛고을시민문화관 별관인 빛고을아트스페이스 6개 유휴공간 ‘미디어아트 특화 레지던스’에 입주할 제4기 작가를 공모한다.

2012년부터 빛고을아트스페이스 6개 공간을 작가에게 제공하는 광주문화재단의 미디어아트레지던스 프로그램은 광주시가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 미디어아트 분야에 선정됨에 따라 지역문화예술활성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획되는 등 미디어아트 활성화의 중심으로 자리잡고 있다.

미디어아트 특화 레지던스’ 입주 작가에게는 ▲스튜디오 및 사무가구 ▲소정의 창작지원금 ▲각종 홍보물 ▲레지던스 프로그램 관련 전시를 지원하며, 전기요금과 공공요금 등은 작가 부담이다.

특히 이번 2015미디어아트 레지던스에 입주작가는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미디어아트 교육·강좌 ▲미디어아트 조형물 만들기 ▲입주작가 개인전 ▲시도문화재단 창작공간 통합 페스티벌 참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며,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트대회 기간에는 ▲오픈스튜디오 ▲지역문화캠프 ▲레지던스 결과보고전시 등이 진행된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와의 교류전시도 이어나갈 계획이다.

3월 6일까지 접수하는 이번 레지던스 입주작가는 2개 부문(미디어아트와 스토리텔링·전시 기획 등)으로 나눠 모집한다.
입주를 희망하는 예술인은 광주문화재단 (http://gjcf.or.kr) 누리집의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입주신청서와 창작활동계획서를 작성, 경력증명서와 함께 담당자 이메일(jwjw0408@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