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구정발전 아이디어 내주세요
서구, 구정발전 아이디어 내주세요
  • 권준환 기자
  • 승인 2015.01.18 2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대상 아이디어 컨퍼런스 개최
오는 30일까지 아이디어 모집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가 민선6기 ‘살맛나는 으뜸서구’ 구현을 위해 주민들의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아이디어 공모는 컨퍼런스 형식으로써, 1차 심사로 선별된 아이디어 제안자들의 발표의 장을 마련하고, 다함께 구정발전에 대해 토론하고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참가자격은 공무원을 포함하여 거주지 상관없이 주민 누구나 가능하며, 일상생활 속 작은 아이디어부터 구정발전을 위한 시책까지 행정의 모든 영역에서 주민만족도, 행정서비스 향상이 가능한 내용이면 된다.

서구는 접수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다음달 2일부터 6일까지 예선을 실시해 서면심사를 하고, 다음달 13일에는 예선을 통과한 안건에 대해 제안자가 직접 발표하고 심사하는 본선을 실시할 계획이다.

심사결과 금상 1편에는 50만원, 은상 2편에는 각 30만원, 동상 3편에는 각 2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수상하지 못한 아이디어들도 그 중 일부를 선별해 보상할 방침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30일까지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기획실(☎360-7038)로 문의하면 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앞으로 매년 정기적으로 주민들을 대상으로 구정에 대한 의견을 묻고,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해 구정에 반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서구는 행정의 효율화 및 업무개선 등을 위해 서구 제안제도 운영조례 및 시행규칙에 의거, 구정 전 분야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연중 상시 모집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구청 홈페이지(seogu.gwangju.kr)에서 공모신청서를 내려받아 우편(광주광역시 서구 경열로 33 서구청 기획실, Fax : 360-7517) 또는 전자메일(360sgi01@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