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여행 코디네이터를 아시나요?
장애인 여행 코디네이터를 아시나요?
  • 서울=정성용 기자
  • 승인 2014.05.28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을 위한 전문 여행코디네이터 등 여행산업 분야에 맞는 장애인 직무가 개발된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과 ㈜모두투어네트워크(이하 ㈜모두투어)는 27일 ㈜모두투어 본사에서 협약을 맺고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는 ‘6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여행업계의 기대감이 높은 가운데, 여행산업 분야에도 장애인의 진출 기회를 확대한다는 것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모두투어는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해 노력하며, 사회적 편견을 줄이는 데 노력키로 했다.

또 공단은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장애인에게 적합한 직무를 개발하고 취업알선 서비스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서 관심 끄는 것은 ‘장애인 여행 코디네이터’이다. ‘여행 코디네이터’란 최근 정부에서 발표한 ‘미래 한국 100대 유망 직종’ 중 하나이다. 이는 여행 상품의 기획, 개발, 마케팅 등을 담당하는 여행 디자이너를 말한다.

장애인 여행 코디네이터는 기존 여행 코디네이터 직무에서 더 나아가 장애인의 특성을 고려한 여행지, 접근성, 편의시설, 비용 등을 고려한 상품을 기획하게 된다.

㈜모두투어 한옥민 사장은 “여행 코디네이터 외에도 웹개발, 웹디자인, 웹퍼블리싱, 해피콜서비스 등 다양한 직무에 장애인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단 고용개발원 권기돈 원장은 “여행 산업이 크게 성장한 데 반해 기업의 장애인 고용은 저조했던 것이 현실”이라며 “여행 산업 분야에 장애인 고용이 활성화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여가에도 차별이 없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