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의 계절 맞이, 인문학 강좌 들으세요
독서의 계절 맞이, 인문학 강좌 들으세요
  • 이채원 시민기자
  • 승인 2013.08.2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구 문화정보도서관 인문학 프로그램 마련

9월은 천고마비의 계절이라는 가을이다. 9월은 그리고 독서의 달이다. 이런 때에 지역주민을 위한 다채로운 책읽기와 인문학 강좌 프로그램이 남구 문화정보도서관에서 마련됐다.

도서관이 마련한 프로그램은 책을 만들면 떠나는 여행이란 주제의 북아트 전시, 찰나의 미학이란 주제의 사진전시, 인문학 열정 등이다.

북아트 전시는 9월 3일부터 9일까지 진행되며, 사진전시는 23일부터 30일까지, 인문학 가치를 청소년들과 함께 나누는 '인문학 열전' 강연은 10일과 24일에 각각 개최된다.

이 외에도 9월 11일에는 패널시어터 공연이 계획되어 있다., 이 공연은 빛이 없는 암흑의 공간에서 야광을 띤 그림인형들이 이야기와 함께 따라 움직이는 신비한 환상세계를 보여준다고 한다.

또한 그림책을 읽고 송편요리를 만들어보는 ‘솔이의 추석 이야기’가 12일에, 14일에는 시청 문화광장에서 ‘요리조리 책퍼즐 맞추기’, ‘체험하고 즐기는 그리스 로마신화’ 프로그램도 연이어 진행된다.

남구 문화정보도서관 관계자는 “위에서 소개한 프로그램 외에도 구연동화, 엄마랑 아빠랑 부모교육, 계층별 추천도서목록 등 책과 관련된 다채로운 행사들이 마련되어 있다”며, “많은 주민이 참여해 책과 친해지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독서의 달 행사로 “지역민들에게 다양한 독서문화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해 독서의 소중함과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문화정보도서관 누리집(http://lib.namguart.org)를 참고하거나 도서관 어린이실(☎ 607-2528)로 문의하면 된다./김다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