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마을기업 제품 전시판매장, 손님맞이로 분주
사회적기업․마을기업 제품 전시판매장, 손님맞이로 분주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2.09.06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0여종의 추석선물세트 OK

지난 28일 금남지하상가에 개장한 ‘사회적기업․마을기업 제품 전시판매장’이 손님맞이로 분주하다.

‘사회적기업․마을기업 제품 전시판매장’은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생산제품의 전시판매 공간과 홍보관, 고객쉼터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광주 소재 130개의 사회적기업과 24개의 마을기업 등 총 154개 기업에서 생산된 수공예품, 친환경비누, 경옥고, 화장지 등 엄선된 120여 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금남지하상가에 위치한 전시판매장은 시민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는 지하철 문화전당역과 충장로 상점가와 인접해 있어 접근성 또한 우수하다.

이 전시판매장은 지금 추석맞이 선물세트로 손님을 끌기 위해 한창 바쁘다. 전시판매장에 구비된 120여개 제품 모두는 개별로도 세트로도 구매가 가능하다. 이들 제품들은 세트로 포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추석선물로도 안성맞춤이 될 것으로 보인다. 추석선물세트는 또한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가격에 맞춰 제품을 구매할 수 있고, 이 지역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을 도왔다는 자부심은 덤으로 가져갈 수 있다.

전시판매장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된다. 월요일은 휴업일이다. 개장 시간은 아침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이다.

제품에 대한 문의나 추석선물세트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홍보관(070-4219-8280)으로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사회적기업이나 마을기업 중에서 전시판매장에 납품을 원하는 경우는 협의회 사무실 (374-8280)이나 홍보관(070-4219-8280), 또는 팩스(062-381-8280)로 신청하면 된다.

강지원 사회적기업협의회 사무국장은 “전시판매장에는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에서 생산한 다양한 제품들이 구비되어 있다”며 “다가오는 추석선물을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이 생산한 제품들로 장만하는 것도 의미있는 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강 국장은 “공공기관 등 대량구매를 원할 경우는 미리 꼭 전화를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광주시는 이번 전시판매장을 통해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시민 등에게 소통 공간과 쉼터를 제공하는 한편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부여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