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형] ‘이낙연후보’ 도·중앙당 윤리위원회에 제소
[이석형] ‘이낙연후보’ 도·중앙당 윤리위원회에 제소
  • 박재범 기자
  • 승인 2012.02.07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종석사무총장 “윤리위원회 구성되면 제소장 제출 할 것”

이석형 민주통합당(함평·영광·장성) 예비후보는 7일 민주통합당전남도당(위원장 이낙연)을 지난해 대규모 입당 불허 사태와 관련해 중앙당 윤리위원회에 제소했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지난 2일 “지난해 전남도당(위원장 이낙연)이 지역구 주민들의 입당 원서를 받고도 근거 없이 대규모로 입당을 불허했다”며 “사태에 대해 진상을 철저히 조사하여 관계자들을 징계 조치할 것을 촉구하고, 필요시 당 윤리위원회에 제소할 방침이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당시 전남도당은 보도자료를 통해 “당원자격심사위원회를 통해 영광함평장성 지역구 입당원서에 대한 처리 문제를 논의하고, 49명에 대해서만 입당을 불허했다”고 밝혔었다.

전남도당 주장에 대해 지난 3일 이 예비후보는 “당시 입당원서를 제출한 지역민에 대해 중앙당 홈페이지 ‘민주당 당원 가입 안내’에서 당원 가입 여부를 확인한 결과 최초 주장과 같이 대규모로 입당이 불허됐다”고 반박했었다.

이 예비후보는 “근거 없는 대규모 입당 불허가 사실임에도 불구하고, 전남도당이 입당 불허에 대한 명확한 근거를 밝히지 못함에 따라 불가피하게 중앙당 윤리위원회에 제소했다”며 “금번 사태에 대한 책임과 공정 경선을 위해 전남도당 이낙연위원장을 즉각 사퇴시키고, 관계자들을 철저히 조사하여 윤리위원회에 회부해야 한다”고 강하게 주장했다.

한편, 이 날 제소장을 접수 받은 임종석사무총장은 “조만간 윤리위원회가 구성되면 제소장을 제출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