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맞춤형 R&D 인력취업지원사업’ 인턴 모집
중소기업 맞춤형 R&D 인력취업지원사업’ 인턴 모집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1.06.13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는  ‘중소기업 맞춤형 R&D 인력취업지원사업’ 에 참여할 인턴 39명을 오는 24일까지모집한다.
청년 취업지원과 금형산업 등 중소기업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지역 연구기관과 연계 추진 중인 이 사업은 중소기업이 인턴과 사전에 취업약정을 체결하며 연구기관은 채용자를 핵심기술 인력으로 양성하고 참여기업은 인턴기간이 끝나면 정규직으로 채용함으로써 지역의 청년 실업난을 해소하는 방식이다.

시는 이 사업 추진을 위해 한국광기술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호남권기술실용화본부, 전자부품연구원 광주지역본부, 광주테크노파크 차세대자동차전장부품 생산지원센터 등 시 출연연구소 4곳과 연계해 금형, 광, 자동차, 가전정보 분야 등 총 24개 참여기업을 지난 8일 선정했다.

이번 인턴 지원 대상은 이공계열 대학교를 졸업한 만 32세 이하의 미취업자로, 근무를 원하는 연구기관과 기업을 선택해 오는 24일까지 광주일자리종합센터(시청 1층 민원실내)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인턴으로 채용된 인력은 첫 1개월은 연구소, 이후 5개월은 취업이 약정된 기업체에서 근무하게 된다. 합격자는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시험을 통해 선발하고 최종합격자는 오는 30일 시 홈페이지에 공고하고 개별 통지한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에서 원하는 우수한 전문인력을 연구소와 기업체가 함께 양성해 공급함으로써 청년실업 과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모집요강, 인턴 지원내용, 참여기업 명단 등)은 시 홈페이지와 일자리창출지원관실(062-613-357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