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지역인재 후원 '누리장학생' 선발
[알림] 지역인재 후원 '누리장학생' 선발
  • 시민의소리
  • 승인 2008.10.28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GO 실무활동가·고등학생 대상, 내달 21일까지

지역 인재양성과 공익적 활동을 전개하는 NGO 실무활동가를 후원해 온 누리문화재단(이사장 조상권)이 13회 누리장학생을 모집한다.

지난 1996년 시작한 누리장학생은 고르고 평등한 교육문화에 기여하고 보다 성숙한 시민사회를 만들고자 매년 추진하고 있는 누리문화재단의 공익사업이다.

대상자는 차상위계층, 문화예술, 체육, 과학기술 활동 특기자 청소년과 지역사회의 공익적 발전을 위해 묵묵히 활동해 온 NGO 실무 활동가이다.

자격 요건은 ▲NGO실무활동가-비영리민간단체 요건을 갖춘 단체로서 시·도지사로부터 등록증을 교부받은 단체 중 3년 이상 활동경력을 가진 실무자, 본 재단 NGO 후원 및 장학사업 시행 세칙 제 3조(자격)에 해당한 실무활동가, 기타 심사위원회가 인정한 경우 ▲ 고등학생- 차상위 계층 자녀 또는 이에 준하는 학생, 문화예술·체육·과학·기술 활동 특기자 또는 이에 준하는 활동을 하고 있는 학생으로 본 재단 회원, 자치단체장(구청장 이상), 학교장이 추천한 사람, 기타 심사위원회가 인정한 경우 등이다.

제출 서류는 ▲NGO실무활동가- NGO후원금 신청서, 추천서, 자기소개서, 재직(경력)증명서, 주민등록등본 ▲고등학생- 장학금 신청서, 추천서, 자기소개서, 주민등록등본, 전학년 성적증명서 등이다.

이밖에 장학금 대상 규모와 금액은 심사위원회에서 결정되며 장학생 신청은 다음달 21일(금)까지 누리문화재단으로 하면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전화 062)225-0031 및 홈페이지 (www.noori.or.kr) 참조.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