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력범 솜방망이 처벌 안 돼" 삼보일배 시위
"성폭력범 솜방망이 처벌 안 돼" 삼보일배 시위
  • 이국언 기자
  • 승인 2006.07.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화학교 대책위, 항소심 앞두고 구 도청~법원 삼보일배
▲ ⓒ이정재 청각장애 학교 학생에 대한 성폭행교직원에 의한 학생 성폭력 문제의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주장하는 '인화학교성폭력대책위'(이하 대책위)가, 5일 성폭행 범에 대한 엄중 처벌을 촉구하며 삼보일배 시위에 나섰다. 대책위는 5일 오후 3시 구 전남도청 앞에서 삼보일배에 앞서 집회를 갖고 성폭행범에 대한 엄정한 처벌을 촉구했다. 대책위는 "성폭력 범죄의 피해자들은 평생 가슴속에 깊은 상처를 안고 살아가야 한다"며 "그동안 피해를 호소할 곳 없이 혼자서 모든 고통을 감내해야 했던 어린 학생들을 생각하면 가슴이 찢어진다"고 밝혔다. ▲ ⓒ이정재

대책위는 "피의자는 사회복지 법인의 둘째 아들로서 법인이 운영하던 청각 장애학교의 행정실장이었다"며 "학생들을 보호해야 하는 자신의 신분을 망각한 채 보호자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어린 장애학생을 과자와 사탕으로 유인하여 천인공노할 범죄를 저질렀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한 "피의자와 법인에서는 이 사건이 외부에 알려지기 전까지 마치 봉건 성주처럼 오랫동안 어린 여학생들을 자신의 성욕의 상대로 삼은 것으로 알려졌다"며 "1심에서의 1년형을 파기하고 중형을 선고하여 이 사회에 정의가 살아있다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아울러 "잘못을 뉘우치기는 커녕 뻔뻔하게 친인척 이사장을 선임한 우석법인과 이를 방관하고 있는 광산구청, 광주시청으로 인해 사태가 더욱 확대되고 있다"며 "사태해결을 위해 광주시민들이 나서달라"고 말했다.

장애인단체 회원과 학부모등 40여명의 대책위 관계자들은 오후 3시 30분부터 동구청 앞~조선대 정문~법원까지 이어지는 삼배일보 시위를 벌였다.

   
▲ ⓒ이정재
한편 광주지법은 지난 1월과 4월 특수학교 장애학생들을 성폭행해 구속 기소된 기숙사 보육교사 이모(35)씨와 법인 이사장 아들이자 전 행정실장인 김모(59)씨에 대한 1심 선고공판에서 검찰 구형량보다 훨씬 낮은 징역 2년 6월과 징역 1년을 각각 선고한바 있다. 김씨의 항소심 선고는 오는 13일 있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