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광주 동남갑·북구갑·북구을 3곳 컷오프 통과 후보 발표
민주당, 광주 동남갑·북구갑·북구을 3곳 컷오프 통과 후보 발표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4.02.06 11:4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갑(윤영덕·정진욱),북구갑(조오섭·정준호),북구을(이형석·전진숙)
​​​​​​​6일 총 23곳 1차 경선…단수공천 13곳 결정
공광위원장, 2차 발표는 설 이후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6일 광주 동남갑·북구갑·북구을 3곳을 포함 23곳의 경선 후보자와 13곳의 단수공천 후보를 1차 발표했다.

우선 광주의 경우 북구갑은 조오섭 의원과 정준호 전 지역위원장, 북구을은 이형석 의원과 전진숙 전 광주시의원, 동구남구갑은 윤영덕 의원과 정진욱 당대표 특보가 경선을 치른다.

다른 지역을 보면 서울에선 서대문을, 송파을, 송파병 등 세 개 지역이 경선 지역으로 결정됐다. 서대문을은 김영호 의원과 문석진 전 서대문구청장, 송파을은 박지현 전 비대위원장과 송기호 지역위원장, 홍성룡 전 서울시의원 등 3명, 송파병은 남인순 의원과 박성수 전 송파구청장이 경선을 치른다.

인천 연수구을은 정일영 의원과 고남석 전 연수구청장, 인천 남동구갑은 맹성규 의원과 고존수 전 인천시의원이 경쟁한다. 경기에선 광명시갑 임오경 의원과 임혜자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 군포시 이학영 의원과 김정우 전 의원, 파주시갑 윤후덕 의원과 조일출 전 대선후보 특보단 공동단장이 경선을 벌인다.

대전 동구는 장철민 의원과 황인호 전 동구청장, 유성구갑은 조승래 의원과 오광영 전 대전시의원이 경선에 나설 예정이다.

충남 당진시에선 어기구 의원과 송노섭 전 부대변인이 경선을 하고, 공주시부여군청양군은 박수현 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서산시태안군은 조한기 전 청와대 비서관, 충북 제천시단양군은 이경용 전 지역위원장이 단수공천을 받는다.

전북 익산시갑은 김수흥 의원과 이춘석 전 국회사무총장, 제주 제주시갑은 송재호 의원과 문대림 전 청와대 비서관, 부산 금정구는 김경지·박인영 전 지역위원장이 경선을 벌인다.

또 울산 남구을(박성진·심규명), 경북 포항시남구울릉군(김상헌·유성찬), 김천시(장춘호·황태성), 구미시(김현권·장세용), 경남 창원시진해구(김종길·황기철), 사천시남해군하동군(고재성·제윤경)이 1차 경선 지역으로 지정됐다.

단수 공천지역으로는 부산 서구동구(최형욱), 부산진구을(이현), 북구강서구을(변성완), 해운대갑(홍순헌), 대구 달서구을(김성태), 대구 달성군(박형룡), 울산 동구(김태선), 경북 경주시(한영태), 경남 진주시갑(갈상돈), 양산시갑(이재영) 이 지정됐다.

임혁백 공관위원장은 “이번 공천은 혁신과 통합의 공천이며, 혁신과 통합은 명예혁명 공천으로 완성될 것”이라며 “2차 발표는 설 이후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현역 의원 평가 하위 20% 통보에 대해선 “내가 전권을 갖고 있고 그 명단은 나만 갖고 있다”며 “설 이후 적절한 시간에 통보할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류달용 2024-02-22 13:52:01
제 목 : 파출소피하니 경찰서다.


광주 문산당공천자의 가시화가나타났다.
딱봐도 이죄명팔이라고 할것이다.
대기자도, 반명도 좌빨엑기스, 좌빨아닌자가없다.
광주전남에서 좌빨팔지않으면 정치를못하냐?
최후승자나 대기자 좋아할것없다.
엄중맨신당 새미연이 맞을준비대기중이다.
문산당유체이탈자는 더환영할것이다.
유체이탈자는 더가치를부여하여 이죄명의점지자에게 TOT사격좌표를 부여할것이다.
그중에서 탑좌빨엑기스맨을 찍어서 엄중맨과 이용섭이 직접상대할것이니 대기하라.
전국민들은 광주전남의 좌빨엑기스 제거에나선전사들에게 응원과지원을바랍니다.

류달용 2024-02-20 05:49:05
대한민국의 좌빨청소가 이루어지는가한다.
검찰,윤석열탓만하니 전국민이해답을 알아버린것이다.
이죄명탓이 대한민국을 암울하게한다는것이다.
지난6일 동남갑등 첫발표이후 생존자,탈락자들의 전투가약했다.
추격자들은 고지점령으로 착각,혼동하고 살려준다가 엑스트라란걸모른다.
추격자는 트래픽, 트랜드지수를 올려야한다했다.
문산당맨들이 오히려 엄중맨, 이용섭의 트래픽, 트랜드지수를 올려줬다.
이낙연 이용섭을 빨아주니 떠버린것이다.
공천받아도 저승사자가 엄중맨, 이용섭이다.
이죄명 킬당하면 문산당점령군 엄중맨이 키잡는다.
이낙연신당으로 줄을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