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농산물 판로 다양화, ‘라이브커머스’ 진행
순천시 농산물 판로 다양화, ‘라이브커머스’ 진행
  • 이소영 기자
  • 승인 2023.12.26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 라이브 방송으로 기획·송출 역량 키워
▲ 순천시 농산물 판로 다양화, ‘라이브커머스’ 진행

순천시는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2일간 지역 농업인을 대상으로 실시간 모바일 홈쇼핑을 지원해 비대면 마케팅 시장 개척에 나섰다.

26일 순천시에 다르면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동영상을 송출해 소비자와 판매자 간 영상과 채팅으로 소통하며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이다.

시는 전문강사를 초빙해 청년 농업인을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 기획부터 영상촬영, 장비 사용법 등 실습 위주의 교육을 1년간 운영했으며 이후 온라인 쇼핑몰 플랫폼을 활용해 한우·요거트·감말랭이·블랙베리 분말 등을 농업인이 직접 진행하는 라이브커머스로 판매했다.

이번 라이브커머스는 총 시청자수 1225명, 구매건수 76건, 판매액 200여 만원의 성과를 얻었고 판로개척이 어려운 강소농이나 청년 창업 농가에서 재배한 농산물을 온라인 마케팅을 활용해 직접 판매해 보는 좋은 경험이 됐다.

시 관계자는 “영상 콘텐츠가 급증하는 시대에 발맞춰 전자상거래 역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라이브커머스가 지역 농업인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농업인들의 온라인 마케팅 확대와 전자상거래 플랫폼 구축을 위한 ‘온라인 비즈니스관’을 운영해 농산물 온라인 영상 미디어 제작을 지원하고 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