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각종 재난 담은 ‘새해 안전달력’ 관심
남구, 각종 재난 담은 ‘새해 안전달력’ 관심
  • 이배순 기자
  • 승인 2023.12.08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벽걸이용 제작, 각 월별로 재난 행동요령 담아
▲ 남구, 각종 재난 담은 ‘새해 안전달력’ 관심

[광주 남구는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연중 시기별로 발생빈도가 높은 각종 재난에 대한 안전 수칙 등을 담은 2024년도 새해 안전달력을 제작해 안전 취약계층 주민과 경로당 등 안전취약시설에 배부한다.

남구는 8일 “안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우리 주변에서 쉽게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재난의 유형과 그에 따른 대처요령을 담은 벽걸이용 안전달력 1,500부를 제작했다”며 “달력에는 상세 이미지를 활용한 12가지 재해 유형 및 안전사고 예방법이 담겨 있다”고 밝혔다.

구청에서 제작한 내년도 새해 안전달력은 가로 42㎝, 세로 61.5㎝ 크기로 월별로 발생빈도가 높은 재난에 대한 상세 정보를 담고 있다.

1월부터 12월까지 매월별 재난 유형으로는 대설과 승강기 사고 황사·미세먼지, 산행 안전, 산불, 장마·집중호우, 물놀이 사고 폭염, 태풍, 지진, 전기안전, 화재이다.

남구는 해당 재난에 대한 정보를 집중력 있게 전달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에서 발간한 국민행동 요령 소책자본의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활용해 달력 각 페이지 상단에 배치하고 텍스트 문구를 통해 안전사고 예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내년도 1월 달력은 대설에 관한 이야기이며 폭설이 내리면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차량 운행시 저속 운행 및 안전거리 확보를 당부하는 내용을 담았다.

안전달력은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도록 재난 안전에 취약한 독거노인을 비롯해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안전취약 계층 주민들과 경로당 및 복지관,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유치원, 다중이용시설 등 안전취약시설에 배부된다.

남구 관계자는 “연중 시기별 빈번하게 발생하는 각종 재난 및 안전 수칙, 주의 사항이 담겨 있어서 일상생활에서 달력을 보면서 안전사고에 주의를 기울이는데 많은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