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노조 고흥군지부, 닮고 싶은 공직 선배 공무원과 군의원 선정
공무원노조 고흥군지부, 닮고 싶은 공직 선배 공무원과 군의원 선정
  • 송진남 기자
  • 승인 2023.12.06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닮고 싶은 공직 선배 4명과 존경과 신뢰 받는 군의회 의원 2명을 '올해의 인물'로 선정
닮고 싶은 공직선배로 선정된 고흥군 공무원[사진=공무원노동조합 고흥군지부 제공]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고흥군지부(이하 고흥군지부)가 상호 존중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닮고 싶은 공직 선배’ 4명과 ‘존경과 신뢰받는 군의원’ 2명을 '올해의 인물'로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고흥군지부는 지난달 21일부터 29일까지 9일간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45명과 군의회의원 11명(2회 연속 선정된 의원 제외)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존경과 신뢰받는 군의원으로 선정된 박규대,전명숙 고흥군의원[사진=공무원노동조합 고흥군지부]

이번 설문조사는 모범이 되는 공무원상을 정립하고, 고흥군의회의 신뢰성을 높이는 한편 서로 존중하는 성숙한 조직문화를 가꾸기 위해 고흥군지부가 2020년부터 실시하여 올해로 네 번째이다.

직원 494명이 설문에 참여해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4명의 간부 공무원과 2명의 군의원을 각각 선정했다.

먼저 ‘닮고 싶은 공직 선배’로는 이영기 행정과장, 김동현 종합민원실장, 김경아 동일면장, 송민철 고흥읍장이 선정됐고, ‘존경과 신뢰받는 군의회 의원’은 박규대 의원과 전명숙 의원이 선정됐다.

이영기 행정과장, 김경아 동일면장, 박규대 군의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선정 사유를 보면 ‘닮고 싶은 공직 선배’와 ‘존경과 신뢰받는 고흥군의회 의원’에 존중과 배려가 대다수를 차지한 가운데 능력과 자질, 청렴과 도덕성, 예리한 분석과 질문, 풍부한 지식과 전문성, 합리적 요구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고흥군지부는 이를 기리기 위해 ‘닮고 싶은 공직 선배’ 및 ‘존경과 신뢰받는 군의회 의원’에게 기념패를 전달할 계획이며 내년에도 베스트 간부 공무원・군의회 의원을 선정해 조직문화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