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승주읍 새로운 도약 첫걸음 ‘바이오헬스케어산업 워크숍’ 개최
순천시, 승주읍 새로운 도약 첫걸음 ‘바이오헬스케어산업 워크숍’ 개최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3.11.15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순천시는 승주읍 부흥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첫걸음으로 ‘바이오헬스케어산업 워크숍’을 개최했다

순천시는 승주읍민을 대상으로 ‘승주읍 바이오헬스케어 산업 활성화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바이오헬스케어 워크숍’은 승주읍에 바이오헬스케어 640억,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 60억 총 700억원이 투자되는 사업이 확정됨에 따라, 사업을 함께할 주민들의 바이오산업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바이오헬스케어 워크숍’은 순천시 황학종 신성장산업과장의 ‘승주읍 미래비전 설명’, 플레이라움 배순철 대표이사의 ‘승주읍 기초생활 거점 사업 설명’, 순천바이오헬스케어연구센터 산업개발국장의 ‘바이오 헬스케어 산업의 이해’, 순천대학교 김대헌교수의 ‘바이오 헬스케어 산업의 발전 방향’, 전남대학교 정봉화 교수의 ‘새싹삼과 미래약용식물 방향’에 대한 주제발표로 이루어졌다.

김상철 승주읍 주민자치위원장은 “사업추진의 주체가 될 주민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주민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승주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순천대학교가 글로컬대학30에 최종 선정됨에 따라 스마트팜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