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희망도서관 ‘어린이 상상화 그리기 대회’ 참여하세요
광양희망도서관 ‘어린이 상상화 그리기 대회’ 참여하세요
  • 이소영 기자
  • 승인 2023.10.04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어린이 대상, 오는 21일 책 문화 축제 현장에서 열려
▲ 광양희망도서관 ‘어린이 상상화 그리기 대회’ 참여하세요

광양희망도서관은 오는 21일 오전 9시께부터 오후 1시까지 도서관 야외마당에서 ‘광양시 책 문화 축제’ 부대 행사로 ‘2023 어린이 상상화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의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펼칠 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국 어린이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참여 신청은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지난 25일부터 사전 신청을 받고 있으며 대회 당일 현장에서도 신청 가능하다.

대회 참가비는 없으며 도화지를 제외한 물감, 크레파스 등 그림 도구는 각자 준비해 오면 된다.

이번 대회는 기존 초등학생에서 유치부까지 대상을 확대해 지난해보다 풍성하게 운영될 예정이다.

참가 부문은 유치부, 초등저학년부, 초등고학년부로 나뉜다.

그리기 주제는 두 가지로 ‘갖고 싶은 초능력, 지구를 지키는 히어로’와 ‘내가 꿈꾸는 도서관’ 중 원하는 것을 골라 그림을 그리면 된다.

대회 심사는 광양교육지원청으로부터 전문가를 추천받아 진행할 예정이며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으로 나눠 우수작 13점을 선정한다.

우수작에 대해서는 광양시장상과 소정의 상품을 지급하고 작품은 희망도서관 3층에 전시할 계획이다.

또한 참가한 어린이들을 격려하기 위해 가작 20작품을 선정해 상품을 지급한다.

김미라 도서관과장은 “어른들이 흉내 낼 수 없는 어린이들만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그림을 통해 마음껏 펼치길 바란다”며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해 주길 당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