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태영 도지사-CBS광주 화해
박태영 도지사-CBS광주 화해
  • 시민의소리
  • 승인 2002.08.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태영 전남도지사 손자의 이른바 '원정출산'보도와 관련, 언론중재위 제소로 이어졌던 CBS광주와 박지사측간의 한판 줄다리기(본보 7월26일 보도)는 양측이 한발씩 양보하는 선에서 마무리됐다.

박지사측에 따르면, 지난 31일 달 언론중재위원회 광주중재부에서 열린 중재위원회에서 'CBS는 정정보도를 하라'는 결정이 났고, 이후 양측이 정정보도이행여부와 상관없이 서로 이의신청을 하지 않는 것 등을 포함해 합의에 이른 것.

이로써 지난 지방선거 중 CBS가 '명의도용'을 이유로 박지사측을 고발한 데 이어, 2차전으로 비쳐졌던 박지사측과 CBS간의 힘겨루기는 도정책임자와 언론사간 자존심을 살리는 선에서 일단락 됐다.


취임초기 언론과의 싸움 피하고 법적 공방 부담 덜고


이에 대해 CBS측 관계자는 "당시 기사에서 부분적으로 일부 무리가 있었던 것은 사실이나 공인에 대한 검증차원에서 본질적 지적엔 문제가 없었던 것"이라면서도 합의가 이뤄진 데 대해 다행스러워하는 눈치. 하지만 "앞으로 공직사회에 대한 감시와 견제는 계속될 것"이라는 말을 잊지 않았다.

민형사상소송으로까지 이어질 뻔했던 이번 일이 마무리된 배경에 대해 일각에선 임기 초반부터 언론을 상대로 부담스런 공방을 벌여야하는 박지사측과 법적인 부담을 떨치려는 CBS측간의 이해가 맞아떨어진 결과라는 분석이다.

앞서 CBS광주는 지난 7월 당시 장상 총리서리의 아들에 대한 이중국적문제가 불거지던 시점에서 박지사의 손자도 미국국적을 얻기 위해 원정출산을 한 의혹이 있다는 보도를 두 차례에 걸쳐 낸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