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수요자 중심 장애인 지원체계 공모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보성군 ‘수요자 중심 장애인 지원체계 공모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 장남인 기자
  • 승인 2023.09.26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례관리 우수사례 발표, 상반기 보성군 적극 행정 최우수 수상 촘촘하고 든든한 ‘복지 365’ 실천 앞장
▲ 보성군은 ‘수요자 중심 장애인 지원체계 공모사업’ 성과보고회를 가졌다.

보성군은 지난 25일 수요자 중심 장애인 지원체계 국비 공모사업인 ‘WE ♡ 수리수리 365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에는 보성군 장애인 전담 민·관 협의체 위원, 관내 4개 장애인 단체장, 보성군장애인복지관, 우리 동네 복지기동대 회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회의에 참석한 참석자들은 지난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단체 협약을 통해 추진한 ‘WE ♡ 수리수리 365’의 실적과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WE ♡ 수리수리 365’ 사업은 찾아가는 장애인 보장구 수리, 맞춤 배달, 건강검진 병원 동행 서비스, 미등록 장애인의 장애 등록·신청 안내, 정기 검진 등을 지원하며 장애인의 이동권과 건강할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금까지 보장구 수리 59건, 건강검진 병원 동행 서비스 109명, 장애인 발굴 23건으로 약 190명의 장애인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12건의 장애인 사례관리를 통해 어렵고 소외된 장애인들에게 금전적으로 도움을 주는 등의 성과는 참석자들에게 우수사례로 꼽혔다.

보성군여성자원봉사회 김복순 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장애인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됐다”며 “내년에도 ‘WE ♡ 수리수리 365’ 사업을 통해 장애인과 지역 공동체가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을 실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보성군 관계자는 “촘촘하고 든든한 ‘복지 365’를 만들어 가는 우리 지역 사회단체 여러분께 매우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여러분과 함께 적극적인 복지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