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투자촉진 보조금 기준 완화해달라”
“지방투자촉진 보조금 기준 완화해달라”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3.09.15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견기업연합회와 업무협약
광주글로벌모터스·그린카진흥원 등 방문
▲ “지방투자촉진 보조금 기준 완화해달라”

광주경제자유구역청은 15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전국 9개 경제자유구역청장과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9회 전국경제자유구역 청장협의회’를 개최했다.

전국경제자유구역 청장협의회는 경제자유구역청 간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2008년부터 순환 개최하고 있다.

광주에서 개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청장협의회에서는 경제자유구역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경자구역 산업단지 인센티브 확대 지방투자촉진 보조금 지원 기준 완화 등 제도 개선 과제에 대한 대정부 공동건의문 10건을 채택하고 산업통상자원부에 건의하기로 했다.

또 전국경제자유구역청과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상호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핵심산업 분야 유망기업에 대한 정보 공유와 기술·정책에 대한 자문 및 협조, 국내외 투자유치 활동 등 경제자유구역의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전국경제자유구역 청장협의회는 이날 회의에 앞서 지난 14일에는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 국제 투자유치 포럼’에 참석하고 이어 미래자동차 생산공장 광주글로벌모터스, 친환경자동차 부품클러스터 전문기관인 광주그린카진흥원 등을 둘러봤다.

김진철 광주경제자유구역청장은 대정부 공동건의문 채택과 관련해 “경제자유구역의 경쟁력 강화 등을 위해서는 불합리한 제도 개선이 우선돼야 한다”며 “경제자유구역이 지역경제 성장의 원동력이 되고 나아가 국가 경쟁력 향상의 밑받침이 되기 위해서는 정부의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정책개발에도 적극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중견련과의 협약을 계기로 대한민국 경제를 견인하는 많은 중견기업이 경제자유구역과 상생 발전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