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글로컬대학30 선정 지원 지산학연 업무협약’ 체결
순천시 ‘글로컬대학30 선정 지원 지산학연 업무협약’ 체결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3.09.07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산·학·연 공동 노력을 통한 명실상부 남해안 허브도시 부상 기대
▲ 순천시 ‘글로컬대학30 선정 지원 지산학연 업무협약’ 체결

순천시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순천시만의 특성과 생태계를 활용해 지역 앵커기업을 글로벌 앵커기업으로 육성하고 지역의 우수 인재를 양성해 순천에 머무르게 하기 위한 지역 상생의 지·산·학·연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지·산·학·연으로 순천시, 순천대, ㈜파루, ㈜지본코스메틱, ㈜파루인쇄전자가 지역 앵커기업으로 참여했으며 혁신연구원에서는 국내 연구분야를 주도하고 있는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전남바이오진흥원이 참여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글로컬대학30 예비지정 대학으로 순천대학교가 선정됨에 따라 본지정을 위해 순천시가 적극 육성하고자 하는 그린스마트팜과 우주항공첨단소재 특화분야에서 공동으로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또한, 협약에 참여한 모든 기관과 기업이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특성화 분야 공동연구 및 프로젝트 운영 학생 현장실습 및 청년 취창업 지원 연구장비시설인프라 활용에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순천시는 그동안 우리 지역의 유일한 4년제 국립대학인 순천대학교가 우수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인재들이 지역 기업으로 취업하는 선순환을 이룰 수 있게 지속적으로 지원해 왔다”며 “순천대학교가 글로컬대학30 본지정이 될 경우 지역 우수인재 양성 및 취창업 향상으로 순천시는 명실상부 우수한 정주여건과 더불어 앵커기업이 모여드는 남해안 허브도시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