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15곳 선정
광주시,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15곳 선정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3.08.31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장 작업환경 개선자금 500만원 지원
인증서·현판 수여
▲ 광주광역시청사전경(사진=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는 ‘2023년 광주시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15곳을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사업은 소규모 민간사업장의 산업안전에 대한 인식 강화와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을 유도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됐다.

올해 선정된 기업은 성일이노텍 ㈜신성테크 ㈜신흥정기 ㈜씨엠텍 아이티엘 에스진㈜ 에어패스 와우코리아㈜ ㈜인아 ㈜지아이엠텍 ㈜지용금속 ㈜지코엔지니어링 창성정밀㈜ 현대로오텍㈜ 현성오토텍 등 총 15개 기업이다.

광주시는 선정된 기업들에 대해 사업장 작업환경 개선자금으로 500만원을 지원하고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한다.

또 인증기간 2년 동안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경영안정자금 지원 등 혜택과 함께 산업재해 예방교육·컨설팅 등도 연계 지원할 예정이다.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사업은 산업안전보건 관련규정 준수, 위험성평가 및 시설장비 적정도 등이 우수한 지역내 중소기업들을 발굴, 산업재해 예방을 선도하는 안전보건 대표기업으로 인증하고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번 공모에는 총 29개소가 신청해 산업재해율, 안전보건 관리 및 위험성평가 실시 적정도 등 평가항목을 바탕으로 서류와 현장평가를 거쳐 최종 15개 기업을 선정했다.

윤건열 안전정책관은 “근로자가 일하기 좋은 안전한 일터 조성을 위해서는 지자체의 산업재해 예방활동과 더불어 사업주의 안전보건 관련 시설장비에 대한 적극 투자가 필요하다”며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들의 자발적 노력이 지역사회 전반에 확산돼 산업재해 없는 안전한 광주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