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 마인드’ 교육 프로그램 참여하세요
‘리 마인드’ 교육 프로그램 참여하세요
  • 이배순 기자
  • 승인 2023.08.22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할 주민 이달 25일까지 접수
패브릭 소품 가방·아크릴 상품 제작
▲ ‘리 마인드’ 교육 프로그램 참여하세요

광주 동구는 계림동 푸른길 시작마을 새뜰사업 일환으로 마을동아리 육성 교육 프로그램 ‘리 마인드’에 참여할 주민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리 마인드’는 주민 스스로 마을 자원을 담은 브랜드상품을 개발·제작하는 과정을 경험하고 이를 통해 기억에 오래 남는 마을이자 ‘주민 주도형 마을’ 조성을 목표로 한다.

이번 교육은 이달 29일부터 10월 5일까지 매주 월·목요일에 푸른길 시작마을 새뜰사업 현장지원센터에서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 패브릭 소품 가방 만들기와 아크릴 피포 페인팅 상품 제작 등 총 10회 차로 운영될 예정이다.

동구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주민들이 마을의 숨겨진 자원을 발굴하고 브랜드상품을 개발·제작하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주민 역량 강화 및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동아리를 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동구청 누리집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 또는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동구다운 도시재생사업은 환경 개선뿐만 아니라 주민이 도시재생공동체 활동의 실질적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데 주목적이 있다”며 “앞으로도 푸른길 시작마을을 비롯한 동구 전역이 안전하고 활력 넘치는 삶터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푸른길시작마을 새뜰사업은 지난해 3월부터 노후주택 집수리 지원사업을 필두로 사업대상지 내 취약지역의 생활 여건 개선을 위해 오는 2025년까지 총사업비 47억 5천만원을 투입해 주거환경개선, 기초생활 인프라 확충, 공동체 회복 등을 추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