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무료 공공와이파이 120곳 확대
광주시, 무료 공공와이파이 120곳 확대
  • 이배순 기자
  • 승인 2023.08.03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복지센터·공원 등 다중이용시설
연말까지 공공와이파이 지역 총 3063곳
▲ 광주시, 무료 공공와이파이 120곳 확대 설치

광주시는 다중이용시설 120곳에 공공와이파이를 확대 설치한다.

광주광역시는 2일 오후 세미나실에서 ‘공공와이파이 구축 사업 추진사항 보고회’를 갖고 수요조사와 설치요청 민원 등을 종합해 공공와이파이 설치장소로 내남동 구립도서관, 첨단종합사회복지관, 우치공원 등 120곳을 최종 확정했다.

이날 보고회는 올해 공공와이파이 구축 사업자로 선정된 LG유플러스의 사업추진 세부 일정 등을 보고 받고 광주시와 자치구가 함께 공공와이파이 운영협의체를 구성해 현장실사 및 검수, 이설공사비, 공공요금 분담 등 관련내용을 공유하고 상호 협조하기 위해 마련됐다.

8월중 현장실사를 통해 무선공유기 설치 위치와 유선 구축이 어려운 옥외에는 5G 무선 전용망, 다중밀집 지역에는 10G 유선 전용망 서비스를 구축해 연말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전은옥 자치행정국장은 “이번 사업은 시민의 무선인터넷 접근성 향상과 통신비 절감을 위한 것”이라며 “자치구의 적극 협조와 와이파이 공사현장의 안전수칙 준수로 사업이 안정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시는 시민의 가계통신비 경감 및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2013년부터 무선인터넷 인프라 구축 사업을 시작, 2022년까지 주요 공공시설과 관광지, 시내버스에 공공와이파이 2943대를 설치·운영 중이다.

이번 공공와이파이를 추가 확대하면 광주시 공공와이파이 지역은 모두 3063곳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