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추진 관련 공개모집
여수시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추진 관련 공개모집
  • 이소영 기자
  • 승인 2023.08.02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간제 근로자 모집 2일 · 수행기관 9일까지
▲ 여수시는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관련 수행기관과 기간제 근로자를 공개모집한다.

여수시는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수행기관과 기간제 근로자를 공개 모집 한다고 2일 밝혔다.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은 초고령사회 도래에 대비하고 노인들의 지역사회 계속 거주를 위해 지역 내 다양한 의료·돌봄 서비스를 연계함으로써 대상자 중심으로 통합 지원체계를 마련하는 사업이다.

앞서 시는 지난 3월 보건복지부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공모에 전국 12개 지자체 중 하나로 선정됐으며 국고보조금 포함 27억 2000만원을 확보, 오는 2025년까지 총 5개 분야 15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방문의료지원센터 운영에 필요한 인력 간호사 2명과 사회복지사 2명을 공개 채용하고 퇴원환자 재가복귀지원 외 3개 사업 5개 분야 사업을 수행할 기관 4개소를 공개 모집할 계획이다.

기간제 근로자 접수는 오늘, 수행기관은 9일까지로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문을 참고 하면 된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전남에서 유일하게 우리시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진되는 사업인 만큼 ‘세심한 여수형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사업’으로 어르신들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