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장로 찾은 르네상스…‘라온페스타’ 성황
충장로 찾은 르네상스…‘라온페스타’ 성황
  • 이배순 기자
  • 승인 2023.08.01 0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백 행사 7천여명 참여
1억 8천여만원 매출 증대
▲ 충장로에 찾아온 르네상스…‘라온페스타’ 성황

지난달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충장로 전역과 충금·금남로 지하 상점가 일원에서 개최한 ‘라온페스타’가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많은 인파가 방문하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100억원 규모의 충장상권 르네상스 사업 일환으로 ‘지붕없는 백화점 충장에서 즐기는 페이백’을 주제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본격적인 여름휴가에 나선 가족·친구 단위 관광객을 대상으로 영화 트렌스포머 캐릭터로 분한 코스튬 플레이어의 로드 퍼포먼스 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버스킹 밴드들의 공연 나만의 은반지 만들기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축제 기간 동안 충장로와 지하 상점가에서 당일 구매영수증을 지참한 고객에게 5천 원 쿠폰을 지급한 페이백 행사는 4일간 총 7천여명이 참가해 1억 8천여만원의 매출액을 올리며 상권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이에 동구는 여세를 몰아 가을에는 ‘제20회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와 연계한 충장 버스킹 충장 나이트·에코 그린 마켓 공동 세일즈 프로모션 등을, 겨울에는 충장로 상인들의 단합력 증진·동기 부여를 위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라온페스타는 일회성 행사가 아닌 1년 내내 충장로에서 사계절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며 “다가오는 가을 행사에도 차별화된 즐거운 콘텐츠로 시민분들의 참여를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