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대한민국 해상풍력 정책포럼' 열어
전남도, '대한민국 해상풍력 정책포럼' 열어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3.07.20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례와 계획 공유·토론, 120여명 참석
해상풍력 주민 수용성 방안 머리 맞대
▲ 전남도, 해상풍력 주민 수용성 방안 머리 맞대

전라남도 20일 도청 왕인실에서 ‘제3회 대한민국 해상풍력 정책포럼’을 열어 해상풍력 주민 수용성 방안 마련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이날 포럼에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박우량 신안군수, 도정훈 신안해상풍력발전사업협의체 위원장과 어업인단체, 발전사 등 주요 관계자 120여명이 참석했다.

전남도와 신안군이 후원하고 신안해상풍력발전사업협의체 등이 주최했다.

이번 정책포럼은 제주·탐라해상풍력 건설공사를 총괄한 이기윤 녹색에너지연구원 실장과 유태승 ㈜코펜하겐오프쇼어파트너스코리아 대표가 해상풍력 주민 수용성 확보 사례와 방안, 향후 계획 등에 대해 각 30분씩 발표했으며 참석자와 여러 패널이 토론하는 시간으로 운영됐다.

김영록 지사는 “지난 3월, 신안 어업인들이 해상풍력단지 조성을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하는 등 사업 추진에 큰 힘을 실어줬으므로 지자체와 기업은 상생 노력에 더욱 힘써 이에 화답해야 할 것”이라며 “전남도는 어업인을 비롯한 주민의 의견을 귀담아 듣고 합리적 보상체계 마련과 주민참여 이익공유, 수산업 공존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올해 ‘해상풍력 특별법’ 제정이 임박함에 따라 목포신항 글로벌 터빈사 유치, 해남 화원 해상풍력 전용산단 개발 등을 통해 신안 8.2GW 발전단지 선도사업인 전남해상풍력1단지를 시작으로 대규모 해상풍력단지를 본격적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