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우리동네 공원이름 지어주세요”
서구, “우리동네 공원이름 지어주세요”
  • 이배순 기자
  • 승인 2023.06.15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체성·특색 담은 도시공원 명칭 공모
근린공원 7개소, 어린이공원 58개소 등 총 65개소
▲ 광주광역시_서구청

광주광역시 서구가 동마다 고유의 정체성과 색깔을 입힌 다양한 BI를 활용해 도시공원 명칭을 변경한다.

서구는 관내 근린공원 7개소, 어린이공원 58개소 등 총 65개소의 도시공원을 대상으로 각 동의 정체성을 살리며 친근하고 특색 있는 이름으로 변경해 주민들이 쉽게 인지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공원 명칭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서구는 상무4-1근린공원과 같이 택지개발 당시 일련번호로 지정된 공원명칭들, 주민들이 운천호수공원이라 부르지만 실제 공원명은 상무수변공원으로 제정되어 있는 등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했다.

27일까지 진행되는 공모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신청서를 작성 후 전자우편, 팩스 또는 서구청 공원녹지과 및 해당 공원이 속한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서구는 접수된 공원명들에 대해 동별 주민자치위원회 심의·의결 및 설문을 진행한 후 최종 명칭을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서구청 공원녹지과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주민들이 부르기 쉽고 동별 이미지가 연상되는 서구만의 공원명칭이 탄생하길 바란다”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한편 공원 명칭 제·개정 시 국토지리정보원 ‘지명 표준화 편람’의 지명 표준화의 기본 원칙을 준용하며 공원 명칭 선정 기준 및 동별 BI현황 등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