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진 광주대 총장, 남구에 고향사랑 기부금
김동진 광주대 총장, 남구에 고향사랑 기부금
  • 이배순 기자
  • 승인 2023.06.13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150만원 기탁, 김갑용 부총장도 동참
▲ 김동진 광주대 총장, 남구에 고향사랑 기부금 쾌척

김동진 광주대학교 총장과 김갑용 부총장이 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광주 남구에 기부금 150만원을 쾌척했다.

특히 김동진 총장은 1년 전 서거한 부친 고 김혁종 총장의 지역사랑 및 후진 양성의 유지를 받들기 위해 기부금을 내놓아 잔잔한 감동을 더하고 있다.

13일 남구에 따르면 김동진 광주대 총장과 김갑용 부총장은 지난 12일 오후 3시 구청을 방문한 뒤 김병내 구청장에게 고향사랑 기부금 150만원을 전달했다.

고향사랑 기부금을 남구에 기부한 이유는 관내에 광주대가 위치해 있고 그동안 남구청과의 관·학 협력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에 필요한 인재를 육성하며 호남 최고의 사학 명문으로 자리매김한데 따른 고마움 때문이었다.

김동진 총장은 “남구를 응원하는 마음에서 고향사랑 기부에 참여했다 많이 부족하지만 고향사랑 기부금이 우리 남구를 더욱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병내 구청장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흔쾌히 고향사랑 기부에 나서준 김동진 총장님과 김갑용 부총장님께 매우 감사하며 두 분께서 보여준 노블레스 오블리주는 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에도 큰 힘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김동진 총장과 김갑용 부총장은 고향사랑 기부에 따른 답례품으로 쌀을 선택했으며 관내 취약계층 주민들을 위해 해당 쌀을 재기부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