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나주박물관 ‘최우수 기관‘ 선정
국립나주박물관 ‘최우수 기관‘ 선정
  • 윤용기
  • 승인 2020.07.21 0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중앙박물관 주관 소속박물관 운영평가 결과
자연과 문화 연계한 교육프로그램 지역민 호평 받아
국립나주박물관이 전국 최우수 박물관으로 선정되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국립나주박물관이 전국 최우수 박물관으로 선정되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국립나주박물관이 국립중앙박물관이 실시한 박물관 운영에 관한 기관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소속박물관이 2019년 성과관리 시행계획을 세우고, 추진한 운영 전반에 대한 성과를 양적·질적 평가를 통해 목표 달성도와 성과를 측정한 것이다.

이번 평가에서 국립나주박물관은 고분과 어우러진 생태환경을 살려 1박 2일 뮤지엄스테이 등 자연과 문화를 연계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민의 호평을 받았다.

특히, 고고학전문박물관인 국립나주박물관의 브랜드화 전략에 발맞춰 ’나주 복암리 정촌고분‘특별전을 기획했다. 이 전시는 최첨단 디지털 기법을 활용해 관람객의 흥미를 유발했고, 고고학적 성과를 일반인들에게 쉽게 이해하도록 연출해 외부 전문평가단의 높은 점수를 얻었다.

이와 함께 영산강유역 마한문화전문박물관으로서의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고객들의 전시만족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을 들었다.

은화수 관장은 “앞으로도 전남 대표 복합문화기관으로서 전문성을 살리고 지역문화를 특화한 주제로 다양한 전시를 개최해 지역문화의 발전에 기여하고 지역민의 문화향유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