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 청소년창업경진대회‘너의 아이디어가 보여’사전 교육 실시
장성진로체험지원센터는 10월 2일(토)에 예정된 2019년 장성 청소년 창업 경진대회 ‘너의 아이디어가 보여’ 본 행사를 위한 사전 교육을 지난 9월 5일(목) 장성군청소년수련관 소강당에서 실시했다.
장성 청소년 창업 경진대회는 전라남도장성군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에서 주최하고 장성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 주관해 장성관내 창업에 관심이 많은 중학생 10팀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행사이다.
이번 사전 교육은 본 경진대회에 참여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김영광(어썸스쿨 이사) 강사가 초빙되어 경진대회 전 ‘청소년 창업, 기업가 정신’ 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창업가의 역량을 소개하고 청소년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구상해 발표 해보며 팀별간의 활발한 질의응답을 통해 장성 청소년 창업 경진대회를 준비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이덕진 센터장은 “이번 창업, 기업가 정신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에게는 어렵게만 느껴졌던 창업이 조금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창업, 기업가 정신의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더 많은 발전과 성장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사전 교육에 참여한 학생은 “창업은 어른들의 이야기로 어렵다고만 생각을 했었는데 교육을 듣고 선생님들께 아이디어를 점검받는 시간을 가져보니 나도 할 수 있다는 도전의식이 생겨 경진대회에 좋은 창업 아이디어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 같다.” 라고 말했다.
사단법인 두리사랑상담치료연구소(꿈을담은틀)에서 위탁운영하는 장성진로체험지원센터는 꿈길 시스템을 연결하여 진로에 대하여 체험할 수 있는 체험처와 학교를 연결하여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는 곳으로 관심있는 체험처와 청소년들은 061)393-1387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