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양양군 휴휴암, 출퇴근하는 황어 떼 화제...2TV 생생정보
강원도 양양군 휴휴암, 출퇴근하는 황어 떼 화제...2TV 생생정보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9.09.03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양양군 휴휴암, 출퇴근하는 황어 떼 화제...2TV 생생정보

‘장사의 신’ 광주 철판낙지볶음, 제주도 문어라면 문개항아리, 순천 수석 소개

3일 방송된 KBS2 '2TV 생생정보'에서는 'SNS 화제 현장' 코너를 통해 '화제! 매일 출퇴근하는 물고기 떼가 있다!?' 편이 소개됐다.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광진2길에 위치한 '휴휴암'이라는 바닷가 한 사찰에서는 매일 아침 7시에 물고기들이 나타났다가 오후 7시가 되면 감쪽 같이 사라지는 모습이 화제가 됐는데, 물고기의 정체는 잉어과의 한 종류인 황어로 노란색을 띄고 있어 그런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전문가의 설명에 따르면 강원도 양양의 남대천에서 산란을 마친 황어들이 바다로 돌아가기 전에 휴휴암에 머물 고 있는 것인데, 평상시에는 자신들이 서식하는 수심대에 머물다가 먹이를 주는 관광객들의 출입장 시기에 따라 등장을 하고 있어 마치 출퇴근 하는 것 처럼 보이는 것이라고 한다.

한편 이날 ‘장사의 신’ 코너에서는 연 매출 14억! 광주 철판낙지볶음 맛집인 ‘하남낙지마당’이 전파를 탔다.

또 제주도 문어라면 맛집 문개항아리, 우도  검멀레해변 지미스 땅콩 아이스크림, 쇠소깍, 보메와산감귤체험농장,  올레스쿠터, 양양 휴휴암, 인천  달걀두부튀김, 동파육, 마포 유자탕수육, 낙지누룽지탕, 전국 명물 스타 순천 수석명물이 등장한다.

오승원·이지연·한상헌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