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의사요한', 시청률-등장인물-인물관계도-줄거리-몇부작-'이경규 딸?'...지성X이세영X정민아 열연
드라마 '의사요한', 시청률-등장인물-인물관계도-줄거리-몇부작-'이경규 딸?'...지성X이세영X정민아 열연
  • 이윤아 기자
  • 승인 2019.08.10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드라마 '의사요한'
사진=드라마 '의사요한'

드라마 ‘의사요한’ 등장인물-인물관계도-줄거리-몇부작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의사요한’은 마치통증의학과 최연소 교수 차요한(지성 분)을 중심으로 통증의 원인을 마치 범인 잡는 수사관처럼 찾아내는 통증의학과 의사들의 이야기를 담은 메디컬 드라마다.

9일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의사 요한’ 7회분에서는 ‘선천성 무통각증’ 환자인 차요한(지성)이 니파 바이러스 감염증 의심환자를 진료하다 쓰러진 강시영(이세영)을 위해 폐쇄된 통증센터로 들어가는 모습이 담겼다.

극중 차요한은 자신의 기록을 보고 아연실색하고 있는 강시영에게 덤덤히 매일매일 바이탈 체크를 하며 말하지 않는 몸을 살피고 또 살피는 게 자신의 생존방식이라며 “니가 처음이야. 내 병을 알게 된 사람”이라는 말과 함께 비밀을 지켜달라고 부탁했다.

그리고 이유를 묻는 강시영에게 “시한폭탄. 언제 터질지 모르는 시한폭탄을 갖고 있는 의사를 어느 병원에서 받아주겠어? 내 병 알려지면 환자 못 봐. 다시는”이라는 마치 사형선고 같은 말을 던져 강시영을 안타깝게 했다.

지성은 닥터 10초라는 별명을 지닌 탁월한 마취통증의학과 의사 차요한 역을 맡았다. 

이세영은 대대로 의사 집안인 한세 병원 이사장의 장녀이자 마취통증의학과 레지던트 강시영 역을 맡았다.  

또 이규형은 사형제도에 반대하는 입장을 고수하는 검사 손석기를 맡아 차요한(지성)과 대립을 펼치게 됐다.  

의사요한은 7회 기준 10.3%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드라마 속 강미래 역을 맡은 배우 정민아는 '신입사관 구해령'에 출연 중인 이경규 딸 배우 이예림과 닮은 얼굴로 화제를 모았다.

한편 SBS 드라마 ‘의사요한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