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의사요한', 원작-시청률-등장인물-인물관계도-줄거리-몇부작...지성X이세영X정민아 열연
드라마 '의사요한', 원작-시청률-등장인물-인물관계도-줄거리-몇부작...지성X이세영X정민아 열연
  • 이윤아 기자
  • 승인 2019.08.04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드라마 '의사요한'
사진=드라마 '의사요한'

드라마 ‘의사요한’ 원작-시청률-등장인물-인물관계도-줄거리-몇부작-정민아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3일 지난 3일 방송된 SBS 금토극 ‘의사 요한’에서는 지성(차요한)이 그동안 선천성 무통각증을 앓고 있었다는 사실이 이세영(강시영)에게 밝혀지면서 시청자들에게 한차례 충격을 주었다.

이세영은 병원에 할 일이 있다면서 사라진 지성을 찾아갔다. 그리고 지성의 교수 연구실에 들어선 이세영은 지성이 같은 병을 가진 환자의 검사기록들을 윤찬영에게 보여주던 지성을 떠올렸고 조심스레 책상 위 마우스를 건드리자, 이내 4개의 모니터가 켜지면서 엑스레이 필름이 펼쳐졌다. 엑스레이 필름을 유심히 살펴보던 이세영은 필름에 ‘CHA YO HAN’이라고 적힌 이름을 보고는 경악했다. 떨리는 마음에 손을 부들부들하면서 다음 화면으로 넘기던 이세영은 끝도 없이 펼쳐지는 지성의 몸 속 기록들을 보면서 충격에 휩싸였다. 뼈가 부러지고 내부 장기가 터져도 통증을 느낄 수 없는, 몸 안에 언제 터질지 모르는 시한폭탄이 있는 거나 마찬가지인, 감각 없는 세계에 살고 있는 ’선천성 무통각증‘ 환자가 다름 아닌 지성이었던 것. 두려움 섞인 표정을 짓고 있는 이세영, 자신의 모니터를 보고 있는 이세영을 발견한 지성의 서늘한 눈빛이 교차되었다

‘의사요한’은 마치통증의학과 최연소 교수 차요한(지성 분)을 중심으로 통증의 원인을 마치 범인 잡는 수사관처럼 찾아내는 통증의학과 의사들의 이야기를 담은 메디컬 드라마다.

‘의사요한’의 등장인물로는 촉망받는 천재교수 차요한 역에 지성, 마취통증학과 레지던트 2년차 햇병아리 강시영 역에 이세영, 남부지검 형사 3부의 원칙주의 검사 손석기 역에 이규형, 특별한 사연을 가진 마취통증학과 펠로우 이유준 역에 황희가 캐스팅돼 눈길을 끈다.

지성은 닥터 10초라는 별명을 지닌 탁월한 마취통증의학과 의사 차요한 역을 맡았다. 

이세영은 대대로 의사 집안인 한세 병원 이사장의 장녀이자 마취통증의학과 레지던트 강시영 역을 맡았다.  

또 이규형은 사형제도에 반대하는 입장을 고수하는 검사 손석기를 맡아 차요한(지성)과 대립을 펼치게 됐다.  

특히 드라마 속 강미래 역을 맡은 배우 정민아는 '신입사관 구해령'에 출연 중인 이경규 딸 배우 이예림과 닮은 얼굴로 화제를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