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수출규제대책 민관정협의회, 출범
일본 수출규제대책 민관정협의회, 출범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9.07.31 0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수출규제대책 민관정협의회 출범, 31일 첫회의 

일본의 수출규제 경제 보복 조치에 여야 정치권과 정부, 민간이 합심해 전방위적 대응을 펼칠 '일본 수출규제대책 민관정협의회'가 공식 출범한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박맹우 자유한국당·임재훈 바른미래당·김광수 민주평화당·권태홍 정의당 사무총장은 29일 국회에서 브리핑을 열고 "여야 5당 사무총장들은 지난 18일 문재인 대통령과 5당 대표의 청와대 회동에서 합의된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에 대응하기 위한 범국가적 비상협력기구의 구성에 대해 논의하고 이같이 합의했다"고 밝혔다. 

일본 수출규제대책 민관정협의회에는 민간, 정부, 여야 5당이 각각 참여하기로 했다.

민간에서는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한국무역협회 회장,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위원장, 민주노동조합총연맹 위원장 등 7명이 참여한다.

경제 5단체 중 하나인 전경련은 포함하지 않았다. 

정부에서는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외교부장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대통령비서실 정책실장 등 4명이 참여한다.

정치권에서는 각 당의 정책위의장 또는 관련 대책위원장 중 여야 5당이 각각 추천하는 5명이 참석한다.

민주당에서는 조정식 정책위의장, 한국당에서는 정진석 일본 수출 규제 대책 특위 위원장, 바른미래당에서는 채이배 정책위의장, 정의당에서는 박원석 정책위의장이 참여하기로 했다. 평화당은 추후 협의를 거쳐 결정하기로 했다. 

일본 수출규제 대책 민관정협의회는 오는 31일 국회 귀빈식당에서 첫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실무는 기획재정부가 지원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