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문화재단, '힐링더힐링곱' 정말 힐링 될까?
광주문화재단, '힐링더힐링곱' 정말 힐링 될까?
  • 정인서 기자
  • 승인 2018.12.19 2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은 평소에 어떻게 문화활동을 즐기시나요?"

광주문화재단이 제공하는 온라인 문화상담소 ‘힐링더힐링곱’을 통해 자신의 문화생활 유형을 체크하면 지역 문화예술 정보가 맞춤형으로 제공된다.

광주문화재단은 나의 문화생활 관심도, 성향, 선호도 등 12문항에 대해 '그렇다'와 '아니다'라는 형태로 대답을 하면 테스트 결과에 따른 유형별 지역 문화예술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문화상담소 ‘힐링더힐링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문화상담소는 테스트에 참가한 사람들의 성향을 분석해 유형별로 ▲문화생활이 아직 낯선 입문단계인 문화순수형 ▲혼자만의 문화생활을 즐기는 문화홀로형 ▲가족, 친구, 연인 등과 함께하는 문화같이형 ▲문화생활에 관심이 많은 문화공감형 등 4가지로 분류했다.

올해 처음 개설된 이 프로그램에는 500여명의 방문자가 참여했으며, 유형별로는 문화생활에 관심이 많은 문화공감형(28%)이 가장 많았고, 그 뒤를 이어 문화홀로형(25%), 문화같이형(25%), 문화순수형(22%)으로 나타났다.

나의 문화생활 패턴도 알아보고, 지역 문화예술에 대한 정보도 제공받는 문화상담소 ‘힐링더힐링곱’은 광주문화재단 누리집(www.gjcf.or.kr)에서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다만 유의할점, 문화재단 누리집 초기화면에서 찾을 수 없으니 검색에서 ‘힐링더힐링곱’을 입력해야 한다. 또 이 분석은 그냥 재미로만 하는 것일 뿐 결과치에 대한 신뢰도는 높다고 할 수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