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함께하는 도시농업…상자텃밭 운영
나주시, 함께하는 도시농업…상자텃밭 운영
  • 윤용기 기자
  • 승인 2018.09.19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3일부터 12일까지 빛가람동 아파트 8곳에서 운영
지역의 농심 이해와 소통을 통해 공동체 활성화 역할
나주시가 함께하는 도시농업으로 빛가람혁신도시 아파트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하고있는 상자텃밭사업
나주시가 빛가람혁신도시 아파트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함께하는 상자텃밭사업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지난 9월 5일부터 빛가람동 대광로제비앙 아파트를 비롯해 8개소에서 주민 211명을 대상으로 가을채소 상자텃밭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자텃밭은 9월 12일까지 운영됐는데, 중흥1,2,3차, LH2,3단지, 영무 예다음, EG The 1 등 총 8곳의 아파트 주민들 211명이 참여하는 호응을 얻었다.

김장할 때 빠지지 않은 가을채소를 플라스틱 상자텃밭 전용용기를 이용해 기르는데, 김장용 배추 심기, 무씨 심기와 상추심기, 당근씨 파종, 물주기, 거름주기 등 상자텃밭 관리하는 법을 배우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중흥2차 아파트 윤성호 노인회장(72세)은 "상자텃밭 만들기를 교육받고 실습하면서 내가 일류시민, 문화시민이 된 듯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나주시 관계자는 “참여자들에게 나주에서 가을철 가장 많이 재배하고 있는 배추, 무의 상자텃밭 기르기를 통해 지역의 농심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며 “도시 아파트 주민들이 함께 모여 같이 채소를 기르면서 소통하고 공동체 활성화의 매개체 역할을 할 수 있는 상자텃밭을 앞으로도 확대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나주시는 가을채소 기르기 후 내년 봄에는 고추, 상추를 심는 상자텃밭을 운영할 계획이다. 도시농업 관련 문의는 시청 배기술지원과 소득작물팀(061-339-7473)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