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반대편 아프리카에 축구 후원품 전달
지구 반대편 아프리카에 축구 후원품 전달
  • 정성용 시민기자
  • 승인 2018.05.21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FC U-12, 사단법인 코코넛에 축구화, 축구공, 의류 기증
광주FC U-12 측에서 사단법인 코코넛에게 아프리카 축구재능지원사업의 하나로 2백만원 상당의 축구후원품을 기부했다.
광주FC U-12 측에서 사단법인 코코넛에게 아프리카 축구재능지원사업의 하나로 2백만원 상당의 축구후원품을 기부했다.

지구 반대편에 있는 아프리카 유소년을 위한 축구 후원품 전달행사가 봉사단체인 사단법인 코코넛(대표 박장용)과 광주FC U-12(감독 박성홍) 사이에 이루어졌다.

지난 19일 장성 상무평화공원에서 U-12 유소년들과 가족, 코코넛 봉사요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은혜 코코넛 사무국장이 박성홍 U-12감독으로부터 200만원 상당의 유니폼과 축구화 등 후원품을 전달받았다.

박성홍 감독은 “가장 아름답고 행복한 일은 어려운 이웃을 돕는 것이라는 생각으로 아프리카 아이들을 위해 꾸준히 물품을 후원하겠다.”면서 “이런 행사를 통해 U-12 아이들이 축구도 배우고 남을 위하는 마음도 배우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물품 기증을 위해 솔선수범하여 후원품을 모집한 정진희 학부모는 “우리나라는 물질적으로 풍요롭고 아이들도 부족함 없이 살고 있는데 작지만 우리가 도울 수 있는 곳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마음을 전했다.

코코넛 박장용 대표는 “광주 측구의 미래를 책임질 유소년들이 같은 나이, 같은 꿈을 꾸는 지구반대편 아프리카 아이들을 돌아보고 나눔을 함께 해주어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코코넛은 ‘지구촌 모든 이들이 다 함께 행복한 사회’를 꿈꾸며 국내·외 인권 취약 계층 구호사업을 위해 설립된 NGO다. 기증된 축구화, 축구공, 의류 전부는 아프리카 가나, 베냉, 토고, 코트디부아르, 라이베리아 등 현지에서 운영되고 있는 유소년 축구팀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후원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062-655-9599)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