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공부만 시키실건가요?
아직도 공부만 시키실건가요?
  • 정덕구 시민기자
  • 승인 2018.03.29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부 종합 전형과 비교활동으로 만드는 자녀의 꿈

공부를 잘 하는 것만으로 좋은 대학을 갈 수 있을까? 학력고사와 수능세대에서는 가능한 일이었지만 지금은 변화하는 입시정보와 진로와 진학의 합리적인 전략이 중요하다. 이에 광주 북구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센터장 황수주)는 입시정보가 취약한 지역 중·고등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새로운 입시 지형에 따른 진로진학 전략 특강을 마련한다.

대학 카운슬러인 월드클래스 에듀(주) 진로교육연구소 성기만 소장을 초청하여 북구 청소년수련관 상상마루 공연장에서 4월 7일과 14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각 3시간 동안 학생부 종합 전형과 비교과 활동에 대해서 알아보는 과정을 거친다.

4월 7일 1부는 ‘입시와 학생부 종합 전형’으로 변화하는 입시, 대학의 인재상, 자녀의 진로와 진학의 합리적인 전략은 물론, 대학의 입장에서 바라본 학생부 종합 전형에 대해 집중적으로 살펴보고, 학생부 관리 요령과 자기소개서, 교사 추천서, 면접 등의 항목에 대해서도 살펴보는 시간을 갖는다.

8일 2부에는 ‘학생부 종합 전형에 통하는 비교과 활동’을 주제로 비교과 활동의 중요성과 학생부 종합 전형에 통하는 비교과 활동을 위해 집에서 자녀와 함께 할 수 있는 비교과 활동을 직접 실습하는 시간을 가져본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노트북을 준비해야 한다.

또 센터는 4월 16일과 23일, 30일 매주 월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는 ‘EBS 부모가 달라졌어요’에 출연한 박희석 마음숲 심리상담 센터 소장을 초청하여 감정 언어로 소통하는 현명한 부모 되기 ‘통하는 부모 성장하는 자녀’ 부모교육을 실시한다. 강의는 3회이며 가족의 역동과 자녀의 감정, 부부의 이마고와 내면 아이, 감정 돌봄과 현명한 부모 등을 다룬다.

두 교육 모두 무료이며 접수순으로 마감한다. 신청은 북구 청소년 상담복지센터(062-268-138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