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청장 출마 임택 시의원 출판기념회 성료
동구청장 출마 임택 시의원 출판기념회 성료
  • 김다이 기자
  • 승인 2018.03.11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택이 꿈꾸는 도시, 따뜻한 이웃이 있는 행복한 마을
구청장 리더쉽, 동구 정치문화, 동구 발전전략의 3대 변화의 목표 제시

광주 동구청장 출마를 선언한 임택 광주시의원의 성장과정과 동구 발전의 꿈을 담은 저서 ‘이웃이 있는 마을’ 출판기념회가 10일 오후 동구 KT 빌딩에서 각계인사와 지역 주민 등 약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치러졌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장휘국 광주시 교육감, 이병훈 전 아시아문화도시 추진단장, 민형배 전 광산구청장, 강기정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 자문위원장, 양향자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등 정당 관계자와 지방선거 출마예정자들이 대거 참석하여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또한, 윤장현 광주시장, 박원순 서울시장, 이재명 성남시장, 금태섭 국회의원, 박용진 국회의원 등 전국의 인사들이 축하영상 메시지를 전했고, 시인 이채의 작품 ‘당신과 나의 한 해가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라는 시를 낭송가 박애정 씨가 낭송하면서 참석자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임택 시의원은 저서에서 가난했던 어린시절과 민주화 투쟁에 앞장섰던 대학생활, 노동운동에 뛰어들었던 사회 초년생, 그리고 풀뿌리 지방자치를 실현하고자 구의원에 출마해서 시의원이 되기까지 거쳐 왔던 지난날들을 담담하게 소개했다. 그리고 이웃이 사라져버린 각박한 세상에서 평소에 꿈꾸어 왔던 따뜻하고 정겨운 이웃이 있는 고향, 주민이 함께 하는 행복한 공동체 마을을 동구에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비전과 구상을 밝혔다.

임 의원은 “동구는 어떤 사람들에게 낙후와 쇠퇴, 떠나야 할 곳으로 인식되기도 하지만, 저에게는 오랫동안 살아오면서 향수와 추억들이 요소요소에 깃든 심리적 고향이자 오랜 그리움”이라 반추하면서, “노인과 청년이 서로를 믿고 의지하고 사랑을 주고받으면서 ‘청년이 살고 싶은 도시, 노인의 행복지수가 높은 도시’로 만들 기회의 땅”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임 의원은 동구 발전을 위한 3대 변화의 목표를 제시했다. 이에 대해 임 의원은 ▲첫째, 공직자와 주민들의 높은 잠재적 역량을 이끌어낼 수 있는 소통, 공감, 협치를 위한 리더쉽의 변화 ▲둘째, 패거리정치, 관권·금권 정치, 부정부패를 타파하여 성숙한 민주주의 문화를 위한 동구 정치문화의 변화 ▲셋째, 외향의 양적성장 중심 개발에서 벗어나 공동체의 따뜻한 향기를 품은 사람냄새 나는 마을을 위한 동구 발전전략의 변화 등을 약속했다.

끝으로 임 의원은 “이웃이 있어 행복한 동구, 희망과 활력이 넘치는 청년이 이웃인 동구, 인생의 지혜가 풍부한 어른신이 이웃인 동구가 여러분들과 제가 함께 만들어 갈 동구의 모습이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