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 정치세력화 하겠다"
"노동자 정치세력화 하겠다"
  • 시민의소리
  • 승인 2002.03.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조삼수 제4기 민주노총 신임본부장>

"3기 집행부는 환경위생노조, 한국종합화학, NCC등 중요사업장의 투쟁을 실무적으로 잘 마무리했고 여러 가지 연대사업을 통해 지역본부의 위상을 높인 점이 성과입니다"
제4기 민주노총 광주전남지역본부 임원선거에서 당선된 조삼수 신임 지역본부장은 "하지만 지난달 선거에서 절반 가까운 대의원들이 비판적 입장을 보였다는 사실도 잘 알고있습니다"며 "안수석 후보측의 좋은 제안은 적극적으로 받아들여 공동보조를 취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본부장은 "동광주병원, 캐리어사내하청, 기아 사내하청 등 장기투쟁사업장에 대해 '장기투쟁사업장 연석회의'와 '투쟁실천단'을 꾸려 투쟁방향에 대한 가닥을 잡고 동력을 모아내는 기구로 활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비정규직 문제와 관련, "지난해 캐리어 사내하청 투쟁과정에서 원청노조와 하청노조의 갈등을 거울삼아 지지와 연대사업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장기투쟁사업장 연석회의 구성할 것
"역할에 대한 책임 명확히 하겠다"


"노동자 정치세력화를 추구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지방선거는 특히 중요하다"며 "보수진영에 대한 심판이 이뤄질 수 있도록 각계각층과 연대의 틀을 높이겠다"는 것이 조본부장의 4기 집행부의 입장이다.
민주노총 지역본부 사무처에 대한 대폭적인 변화는 없을 것이라고 밝힌 조본부장은 "구성원들의 역할에 변화를 주고 또 그 역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는 구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조본부장은 지난달 29일 치러진 민주노총 광주전남지역본부 임원선거에서 76대 73으로 상대후보인 안수석 후보를 젖히고 홍광표 사무처장과 함께 4기 임원에 선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