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광주과학관, 실버 인 사이언스 프로그램 개최
국립광주과학관, 실버 인 사이언스 프로그램 개최
  • 정선아 기자
  • 승인 2017.10.19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인 대상 체험형 과학교육을 통한 과학문화 확산

국립광주과학관에서는 오는 11월 1일(수)부터 29일(수)까지, 3회에 걸쳐 과학관 대학 ‘실버 인 사이언스(Silver in Science)를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실버 세대를 대상으로 생활 속의 숨은 과학을 강연과 체험을 통해 알아보는 프로그램들로 기획됐다.

1일 진행되는 ‘톡 talk 사이언스’에서는 국립광주과학관이 자랑하는 ‘스페이스 360’부터 테마형 과학교실 체험, 상설전시관 관람까지 과학관의 사업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과학관 탐방 프로그램은 학습의지가 있었으나, 기회를 찾지 못했던 노년층에게 학습을 시작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러 보인다.

두 번째로 15일에는 ‘오감만족 수제맥주 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맥주를 주제로 즐기는 방법과 제작하는 방법까지 맥주에 관한 강연이 풀코스로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발효 음식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까지 알아보는 시간도 마련되어 생활의 즐거움과 과학이 함께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당신의 청춘에게 향기를 선물하세요’에서는 다양한 향을 통한 힐링의 과정이 준비되어 있다. 직접 다양한 향을 조합해보고 향수를 만드는 과정은 일상에 활기를 되찾아주는 과정이 될 것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60세 이상의 성인을 우선적으로 선발하여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10월 29일(일)까지이며 전화(062-960-6144)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한편, 국립광주과학관은 ‘맘 인 사이어스’, ‘DIY 목공 주부교실’ 등 성인을 위한 과학콘텐츠 마련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국립광주과학관에 대한 다양한 성인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는 국립광주과학관 홈페이지는 물론, 카카오톡 친구추가를 통해 받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